디앤에이디자인스튜디오(대표 안지은, www.blog.naver.com/dna_design)는 오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 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4 광주 ACE Fair(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in Gwangju)’에 참가해 ‘DNA 페이퍼토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인, 콘텐츠개발, 문화기획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이 회사에서 선보이는 ‘DNA 페이퍼토이’는 직접 개발하여 판매하는 제품으로 접근이 용이한 종이를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장난감이다.

기존의 어려운 성인 위주의 페이퍼 크래프트(Paper craft)의 개념에서 벗어난 이 제품은 지난해 워너브로스의 DC 히어로 라이선스를 취득한 데 이어 다양한 분야의 메이저 회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페이퍼토이 생산업체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 회사의 안지은 대표는 “인기 있는 캐릭터 페이퍼토이는 물론 한류 엔터테이먼트 캐릭터와 전통문화를 접목시킨 다양한 페이퍼토이를 개발하여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 KOTRA,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14 광주 ACE Fair’는 올해로 9회 째를 맞은 전시로 문화 콘텐츠 관련 기업 40개국 400여개사, 해외 바이어 200여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 ‘2014 광주 ACE Fair’ 뉴스 보러가기